호서대학교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
 

 
 
 
작성일 : 13-02-28 20:38
[교과부] 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3차 세미나 및 토론회 안내 (2012-08-20 월)
 글쓴이 : Admin
조회 : 3,686  
[교과부] 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3차 세미나 및 토론회 안내

안녕하세요
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 김우현 주임연구원입니다.

우리나라 생산.제조기업체는 전체의 65%를 차지하고 있지만 노동생산성은 OECD 국가 중 최하위(28위)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.
이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에서는 신규 시설투자없이 생산성향상 30%UP 방법론을 개발하여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으로 기업체 임직원과 기술전문가를 모시고 아래 내용으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.
생산.제조기업체의 고유기술과 디지털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생산혁신을 창출하는 방법론과 우수성공사례를 발표하오니 관심있는 기업 및 전문가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.

- 아래 -

가. 일시 : 2012년 8월 23일(목) 13:00 ~ 18:00 (강의자료 및 석식제공)

나. 장소 :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2층 첨단강의실 (서울 서초동)

다. 대상기관 : 생산제조기업체 임직원 및 외부전문가 약40명

라. 주요내용

- 기업생산성을 위한 사고와 틀의 혁신

잦은파업으로 겪는 자동차산업의 문제와 해결방안 - 이만복교수 (호서대)


- 통계적 품질관리(SPC)를 이용한 생산.제조기업 생산/품질혁신

및 우수사례발표 - 민웅기위원 (한국능률협회)


- 지능인지형 신생산시스템(MI-NPS) 디지털팩토리기술을 이용한

생산성향상 30%Up 사례발표 및 토론 - 김수영교수 (호서대)


참가신청은 유선(담당: 김우현주임연구원, 070-8600-5336)이나
이메일(wootti@nate.com)로 통보하여 주시길바랍니다.

감사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