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서대학교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
 

 
 
 
작성일 : 15-07-09 14:41
2015년 하계 디지털팩토리 워크샵
 글쓴이 : Admin
조회 : 3,244  


2015년 7월 3일~4일 1박 2일동안 강원도 평창군 오대산으로 디지털 팩토리 하계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.

10시 30분 오대산 상원사 탐방지원센터에 도착하여 11시부터 산행을 실시하였습니다.

탐방지원센터 앞 국립공원 안내도 앞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산행이 될 수 있도록 다 같이 파이팅을 하였습니다.

1435968093459.jpeg

본격적인 오대산 등산 도중 상원사 앞에서 짦은 휴식을 취한 후, 다시 정상을 향하여 등반하였습니다.

1435968087563.jpeg

그 후로 정상을 향하여 계단을 올라서서 비로봉에 도착하였습니다. 점심 식사를 위하여 다 같이 가져온 김밥과 막걸리를 한잔씩 하며 멋진 경치를 관망하였습니다. 여름인데도 불구하고 구름이 낀 날씨가 되어 덥지 않은 등산을 할 수 있었습니다.

정상.jpg

1436416568363.jpeg

단체사진 촬영후 정상에 쌓여저 있는 돌위에 또다른 돌을 올리며 각자의 소원을 빌었습니다.

1436416583176.jpeg

비로봉에서 하산 직후, 숙소로 앞의 계곡에서 물고기를 잡다가 다 같이 모여 새참을 하였습니다.

20150703_185520.jpg
팬션에서 생산.제조업체의 현황 및 디지털팩토리의 미래, 나아가 사업보국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각자의 의견을 나누었으며
추후 FOM시스템을 통해 생산.제조업체를 스마트공장으로 전환하는 방향에 대해 브레인스토밍을 하였습니다.

KakaoTalk_20150704_102357573.jpg
브레인스토밍이 끝난 후 새로 들어온 인턴들의 각오 및 신념을 듣는 시간을 가졌으며 음악과 술이 함께 하는 자리에서 즐겁고 뜻깊은 하루를 마감하였습니다.
술 단체사진.jpg

기타.jpg

기타 나.jpg

다음날 아침 식사 후 교수님과 직원들 간의 짧은 간담회 후 워크샵 일정을 마무리하였습니다.

팬션앞 단체사진.jpg

뜻깊고 즐거운 자리를 마련해주신 교수님게 감사드리며, 이런 자리를 통해 다시 한번 결속하는 디지털팩토리가 되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생산.제조현장에 스마트 공장운영관리 FOM시스템을 보급하여 마부작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