호서대학교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
 

 
 
 
작성일 : 13-02-28 20:41
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동계워크샵 개최 (2012-12-04 화)
 글쓴이 : Admin
조회 : 3,958  
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동계워크샵 개최

안녕하세요
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 김우현입니다.

변화와 혁신! 미래를 위한 기업 경영을 위하여 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에서는
신규 시설투자없이 생산성향상 30%UP 방법론을 개발하여 국내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.

교육과학기술부 지원사업인 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3차년사업의 대미를 장식할 동계워크샵을
기업체 임직원과 기술전문가를 모시고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.

----------- 아 래 ------------

1. 일시 : 12월 7일 13:00 ~ 8일 12:00

2. 장소 : 웰리휠리 파크(구. 현대성우리조트, 강원도 둔내)

3. 주요내용

- 한국 자동차 공업의 현황과 향후 전망 – 박해준 자문위원(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)

- IE기법 도입 및 현장개선을 통한 종합생산성 향상 – 민웅기 위원(한국능률협회)

- 기업 애로사항 및 해결방안 발표 토론 – 참여기업(자동차부품 가공․조립업체)

- 생산제조업체가 양질의 특허를 획득하기 위한 고려방안 – 민혜정 변리사 (스텔라 국제특허법률사무소)

- MI-NPS 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생산현장 적용방법 – 김수영 교수 (호서대학교)

이번 워크샵에서는 각 기업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하여 공유하는 상생의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.

현재 생산공정의 문제점 및 애로사항과 대응방안에 대한 내용이거나
이전의 문제점 및 해결했던 방법론에 대하여 자유롭게 발표 및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(각 기업당 20~30분)을 가져 참석하시는 기업관계자 및 기술전문가들의 자문 및 대응방안,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한
토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.

각 기업마다 발표에 대한 꼭지를 만들어서 진행하고자 하오니
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립니다.

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파일을 참고하여주시길 바라며
기타 문의 사항은 김우현 연구원(070-8600-5336, 017-522-9274, wootti@nate.com)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.

더불어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전 접수 부탁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김우현드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