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교과부] 디지털팩토리 구축기술 3차 세미나 및 토론회 안내
안녕하세요
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 김우현 주임연구원입니다.
우리나라 생산.제조기업체는 전체의 65%를 차지하고 있지만 노동생산성은 OECD 국가 중 최하위(28위)를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.
이를 극복하기 위해 디지털팩토리연구센터에서는 신규 시설투자없이 생산성향상 30%UP 방법론을 개발하여 교육과학기술부 지원으로 기업체 임직원과 기술전문가를 모시고 아래 내용으로 세미나를 개최합니다.
생산.제조기업체의 고유기술과 디지털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생산혁신을 창출하는 방법론과 우수성공사례를 발표하오니 관심있는 기업 및 전문가의 참석을 부탁드립니다.
- 아래 -
가. 일시 : 2012년 8월 23일(목) 13:00 ~ 18:00 (강의자료 및 석식제공)
나. 장소 : 호서대학교 벤처전문대학원 2층 첨단강의실 (서울 서초동)
다. 대상기관 : 생산제조기업체 임직원 및 외부전문가 약40명
라. 주요내용
- 기업생산성을 위한 사고와 틀의 혁신
잦은파업으로 겪는 자동차산업의 문제와 해결방안 - 이만복교수 (호서대)
- 통계적 품질관리(SPC)를 이용한 생산.제조기업 생산/품질혁신
및 우수사례발표 - 민웅기위원 (한국능률협회)
- 지능인지형 신생산시스템(MI-NPS) 디지털팩토리기술을 이용한
생산성향상 30%Up 사례발표 및 토론 - 김수영교수 (호서대)
참가신청은 유선(담당: 김우현주임연구원, 070-8600-5336)이나
이메일(
wootti@nate.com)로 통보하여 주시길바랍니다.
감사합니다.
[이 게시물은 Admin님에 의해 2013-03-05 11:56:43 공지사항에서 복사 됨]